보도자료

Your Next Innovation, Nextchip

top
제목 작성일 조회수
넥스트칩, 국내 영상처리반도체 부품 전문업체 최초로 CMMI 레벨 3 인증 획득 2014.07.04 2,479

차량용 영상처리반도체 전문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는 넥스트칩(대표 김경수)이 국내 영상처리 반도체 부품 전문업체 최초로 CMMI(능력성숙도통합모델: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인증을 공식적으로 획득했다. 

CMMI는 미국 카네기 멜론대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창안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적인 인증모델로서, 프로세스 성숙도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직의 비지니스 성과 관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목표를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CMMI 레벨 3 인증 획득은 차량용 반도체 사업 진행에 있어 프로세스에 의한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신뢰성 있는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엄격한 품질 확보와 생산성 향상을 통한 조직의 경쟁력 제고를 바탕으로 개발 능력 및 양산 추진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음을 의미한다.

 

넥스트칩이 국내 영상처리 반도체 부품업계 최초로 CMMI 레벨 3 인증 획득함에 따라 국내영상처리 반도체 개발의 선두 주자로서의 역량과 위상을 더욱 강화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다.

실제로 최근 자동차 전장 부품시장 대다수의 고객사는 공급사에게 CMMI 레벨 3 인증을 필수적인 조건으로 요구하는 추세이다.

회사 관계자는 "CMMI 레벨 3 인증 획득을 통해 넥스트칩은 국내외 자동차 전장 부품시장진출에 필요한 자격 조건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수주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차량영상처리반도체사업부문의 Before 시장에 넥스트칩이 안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본 인증 획득을 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개발력과 품질을 인정 받는 계기와 더불어 다양한 부분에서의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된다.

한편 넥스트칩은 CMMI 레벨 3 인증 획득 자체보다도 향후 지속적인 유지가 더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내부적인 프로세스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외 전장 업체와의 협력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넥스트칩, 1분기 적자폭 감소
다음글 넥스트칩, 2Q 실적 부진… 신제품 AHD 출시로 4Q부터 기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