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Your Next Innovation, Nextchip

top
제목 작성일 조회수
넥스트칩, 지능형 자동차 시대 준비 가속화 2015.12.30 4,091


넥스트칩, 지능형 자동차 시대 준비 가속화

- 베이다스 인수를 통한 자동차 전장 사업 시너지 기대 -

 

  월드클래스300 기업인 ㈜넥스트칩(대표 김경수)이 카메라 기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전문기업인 ㈜베이다스(대표 이준석) 60% 이상의 지분을 확보해 베이다스의 최대주주가 되었다고 30일 밝혔다.

   넥스트칩은 수년 전 차량용 영상처리 반도체를 첫 출시한 이후, 지능형 자동차 시장의 성공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영상인식 기반의 지능형 기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지난 4월 베이다스의 15% 지분 확보에 이어 이번 추가 투자로 베이다스를 계열사에 편입하였다.

   넥스트칩은 이미 다양한 차량용 영상처리 반도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바탕으로 수 년간 자체 확보한 글로벌 영업망을 통하여 베이다스 보유 기술과 결합된 차량용 반도체와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넥스트칩의 김경수 대표는세계 주요 업체들은 이미 지능형 자동차 시장 선점을 위해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중이며, 이 전쟁에서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강력한 추진 의지는 필수라며이번 인수는 양사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토대를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이다스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3차원 시점 변환이 가능한 영상기반 주차지원시스템(AVM) 기술은 물론 지능형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한 업체이다. 베이다스의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구현 수준은 유럽의 순정부품 공급사 등에서 이미 기술력을 검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러한 성과로 인하여 최근 포항시 유망 강소기업 및 산업통상자원부의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현재 고안전 스마트카 산업은 국내 및 세계 굴지의 대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을 만큼 미래 가치가 크다. 이미 유럽 등에서 검증 받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넥스트칩과 베이다스가 시장에서 어떠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

 

 

 
이전글 고성능 ADAS 기술, 깐깐한 독일기업이 알아봤다! 넥스트칩, 비스티온에 AVM 솔루션 공급
다음글 넥스트칩, 4분기 매출액 및 이익 증가로 2015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