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Your Next Innovation, Nextchip

top
제목 작성일 조회수
넥스트칩, 3분기 매출 129.7억원 기록 2016.11.07 1,122

영상처리 분야 팹리스 반도체 기업 넥스트칩(www.nextchip.com, 대표 김경수) 2016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29.7억원, 영업손실 13.7억원, 순손실 9.4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 발표하였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0.0%, 전년동기 대비하여 25.2% 감소하였고 영업손익과 순손익은 모두 적자 전환을 하였다.

그러나, 이번 분기의 적지 않은 적자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영업외 수익 발생과 상반기까지의 누적 흑자로 인해 3분기까지의 누적 순이익은 10.1억원을 기록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인 3M~5M AHD(Analog High Definition) 제품 출시가 3분기에 매출 가세를 하지 못한 것이 매출 부진의 원인이라고 설명하였다. 중국의 주요 고객사들이 이 신제품을 기다리면서 기존 제품의 수요를 줄이다 보니 넥스트칩의 3분기 매출이 적잖이 감소하였다는 것이다.

 

신제품 매출은 10월말부터 본격 발생하고 있어서, 4분기부터는 실적 회복세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비록 3M~5M AHD 신제품의 출시가 계획보다는 늦었지만, 그래도 경쟁사 대비 가장 고화질의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며, 향후 UHD(8M)까지 신제품을 먼저 내놓아 아날로그 영상보안 시장에서 계속 기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실적에 마이너스 요인이었던 연결대상 자회사들도 4분기부터는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이 관계자는 내다봤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이사는 실적 부진을 겪고 있지만 이는 일시적이라고 본다. 신제품을통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동차 시장에서 AVM(Around View Monitor)이나, AHD라는 기술적 우위가 큰 위력을 발휘하고 있어서, 좋은 소식이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일시적인 실적 부진을 겪은 넥스트칩이 단기적으로 빠르게 실적을 회복하고, 장기적으로 새로운 분야인 자동차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을 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

 

 
이전글 넥스트칩, 2분기 매출 185.4억원 기록
다음글 ㈜넥스트칩, ㈜바이오버드의 인수로 바이오 산업 진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