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Your Next Innovation, Nextchip

top
제목 작성일 조회수
넥스트칩 아파치4(APACHE4), 일본 Top Tier1의 후방 스마트카메라에 채택 2020.05.06 1,402

 

넥스트칩 아파치4(APACHE4),

일본 Top Tier1의 후방 스마트카메라에 채택

 

㈜앤씨앤(092600)은 자회사 ㈜넥스트칩의 아파치4(APACHE4)가 일본 정상의 오토모티브 Tier1에 자동브레이크(AEB ? Autonomous Emergency Brake)를 지원하는 후방 스마트 카메라(Smart Rear View Camera)향 반도체 제품으로 최종 선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넥스트칩이 지난해 출시한 아파치4는 컴퓨터 비젼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엣지 프로세서 제품으로써 사람 및 차량의 인식/검출을 지원하여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넥스트칩의 센싱기술과 영상기술의 융합으로 기존 반도체로는 인식이 잘 안되었던 80cm 미만의 소아 검출, 코너 케이스(특이상황의 문제발생 / 예를 들어 검은 배경에 검은 옷을 입은 보행자, 흰 배경에 흰 옷을 입은 보행자 등)에서의 검출, 저조도 시의 보행자 검출 등의 문제를 해결한 것이 이번 일본 Tier18개월간의 검증을 거쳐 아파치4를 채택한 이유라고 회사관계자가 설명했다.

 

게다가 엣지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기존 중앙처리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인 컴퓨팅 파워의 한계 및 비용 부분의 단점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라 세계적인 위상의 Tier1에 부품공급사로 선정되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일본은 최근 고령 운전자의 사고 증가가 사회적 이슈가 됨에 따라 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의 적용 확대를 국가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는 ADAS 장착, 특히 자동브레이크(AEB ? Autonomous Emergency Brake) 의무 탑재를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보행자 및 운전자 안전을 위한 조치로 앞으로 신규 출시 차종을 시작으로 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의 의무 장착이 늘어갈 것으로 전망된다이러한 자동브레이크(AEB)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넥스트칩의 아파치4 등 센싱(검출/인식)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는 “일본의 자동제동장치 의무화에 따라 넥스트칩이 준비해온 영상 기반의 엣지 프로세서 라인업들이 일본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말하며 “까다로운 일본 기업들의 검출 시나리오 검증을 통과하여 진행되는 프로토타입 보드 제작인 만큼, 완성도 높은 제품 출시를 기대한다며, 아직 최종적으로 일본의 메이저 OEM의 선정 과정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Tier1의 과거 OEM 선정 이력을 볼 때 양산까지는 확실시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최종적으로 OEM에 선정될 경우 양산 시점은 2023년으로 알려져있다.

 

세계에서 가장 기술적 자부심이 높고 검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첫 발을 내딛은 넥스트칩은 이를 발판으로 센싱(검출/인식)용 반도체 매출 확대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

  

 
이전글 넥스트칩, 과기부 차세대지능형반도체기술개발사업에 총괄주관기관으로 선정
다음글 차량용 반도체 기업 넥스트칩, VC로부터 97억원 투자 유치 - 모회사 앤씨앤 출자 53억원 포함 총 150억원

목록